대한안전연합 ,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 > 언론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이 함께하겠습니다.

언론보도자료

  •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대한안전연합 ,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8-19 10:48 조회331회 댓글0건

본문

bcb11a8bfba3b435cf65a4f3c86c5684_1597802 

[김성필ㆍ김갑성기자]=[대한안전연합 ,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

 

대한안전연합은 8월 17일 전라남도 장흥 탐진강 일대에서 「2020년 전라남도 환경 분야 비영리민간단체 환경보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민·관·군이 함께하는 수변 및 수계 환경정화 활동’을 개최했다.

 

민·관·군 교류협력과, 환경보호, 지역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추진된 이번 캠페인은 대한안전연합, 장흥 군청 , 장흥 해양구조대, 장흥 상록회, 기아자동차 러브블루 스킨스쿠버팀, 자원봉사자등 총 50여명이 참석하여 힘을 모았다. 
 
장흥의 탐진강은 장흥에서 물 축제가 매년 열릴 뿐만 아니라 전남 3대강 중 하나로, 장흥 읍내를 관통하는 매우 중요한 강이다. 또한 탐진강 둔치공원 부근은 토요시장으로 인한 관광객들과 지역민들의 발걸음이 잦은 곳 중 하나이다.
 
때문에 지난 폭우로 인한 부유쓰레기가 방치되면 수중생태계 파괴, 악취 등으로 지역민뿐만 아니라 탐진강 일대를 찾는 관광객에게도 불편을 줄 수 있는 문제를, 이번 캠페인으로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했다.
 
이날 참석한 장흥군 정종순 군수는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아름다운 장흥군을 만들기 위해 력해 주신 모든 참석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캠페인을 비롯한, 탐진강의 지속적인 환경 관리를 추진하여 탐진강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지역민들과 관광객 분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또한 사순문 전남도의원은  일반인이 접근 할 수 없는 강 및 하천의 오염물을 제거함으로써 수변 및 수계 환경 개선 및 환경보호에 기여하고 환경정화 활동을 주관해준 대한안전연합에 감사함을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