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연합, ‘평생 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 > 언론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이 함께하겠습니다.

언론보도자료

  • HOME
  • 커뮤니티
  • 언론보도자료
언론보도자료

대한안전연합, ‘평생 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8-24 14:44 조회298회 댓글0건

본문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e424f57c4c674eee0c31acaed97467a6_1598247

대한안전연합(대표 정현민)과 지역발전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평생 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활동 지원을 하고자 ’평생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안전분야 활동가 양성 프로젝트‘ 사업을 6월 13일부터 진행했다.

 

평생학습형 일자리는 지역주민이 평생학습과정을 통해 지식/재능/역량을 사회·문화·경제적 가치로 창출하는 지역사회기반의 창조적 일자리를 말한다.

 

이번 사업은 2020년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형 일자리 공모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으며, ‘안전분야 활동가 양성 프로젝트’로 진행하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국정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추구하는 4차 산업혁명 대비 등 현재 직면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도록 종합적 시야에서 평생교육을 바탕으로 다양한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의 대상은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20세 이상의 성인 중 은퇴예정자, 은퇴자, 경력단절자, 구직 청년 등 광주에 거주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수업의 내용은 응급상황 대처요령, 기본소생술(BLS),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기도폐쇄처치 요령 등의 실습을 기본으로 안전분야 자격을 위한 필기, 실기, 평가가 이루진다.

 

정현민 대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등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8월 30일 교육을 잘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