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1(수)
 

[교육연합신문=이기호 기자]

안전우산 캠페인 사진.png

(사)대한안전연합은 국제안전도시 학교안전분과위원회의 주최로 ‘대한안전연합 함께 하는 안전우산 나눔 캠페인‘‘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5년 동안 스쿨존 내 교통사고는 총 2,500여 건이 발생하였으며, 이에 따른 사망한 어린이는 33명, 부상당한 어린이는 2,600여명으로 나타났으며, 현대해상 교통기후환경연구소의 스쿨존 교통사고 통계(’18년)에 따르면, 스쿨존 내 차량과 어린이 사이 사고 377건 중 63%는 도로 횡단 중 발생했다.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발생 시 처벌을 강화한 이른바 ‘민식이법’ 시행이 후 스쿨존 내 교통사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대한안전연합은 어린이 교통 사망사고 예방과 등하굣길 교통안전을 위해 제작된 투명안전우산 200개를 소외계층 아동 배포할 예정으로, 해당 캠페인에 관심있는 기관 및 단체로부터 신청을 받고 있다.

 

신청 방법은 대한안전연합 홈페이지(https://www.kshu.or.kr/) 내 관련 공지사항에 첨부된 신청서를 작성하여 대한안전연합 이메일(ksu0846@hanmail.net)로 발송하면 된다.

 

(사)대한안전연합 대표 정현민은 "한동안 코로나19로 연기되던 등교수업이 점차 시작됨에 따라 아이들의 등학굣길 교통안전이 우려되므로, 많은 기관 및 단체가 본 캠페인에 적극 동참하길 희망한다“ 고 말했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의식 향상 및 안전한 등하굣길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하여 교통안전사회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882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안전연합, 2020년 함께하는 안전우산 나눔 캠페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