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9(일)
 

[교육연합신문=조만철 기자] 대한안전연합(대표 정현민)은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지원사업으로 2년 연속 선정됐다. 본 지원사업은 평생학습형 일자리 프로그램을 발굴, 지원하여 평생학습을 통한 지역발굴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평생학습형 일자리 창출과 활동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사업은 18개 기관이 선정됐다.

 

대한안전연합에서는‘안전요원 전문가 양성 과정’으로 광주광역시에 거주하는 사회 밖 청년(만19세~39세이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내용은 응급상황 대처요령, 기본소생술(BLS),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저수심 구조법 등의 실습을 기본으로 안전분야 자격을 위한 필기, 실기, 평가가 이루진다.

 

안전요원 전문가 양성과정은 최근 수영장 내 어린이들의 안전사고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실무중심적인 교육을 통해 안전요원을 양성하고 본 안전요원을 현장에 배치하여 보다 안전하게 수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후 예비 안전요원으로써의 프로젝트 수행을 통해 안전사고에 대한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수료 학습자 중 자격증 취득자는 평생학습형 일자리연계 및 지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정현민 대표는 코로나 19 예방을 위해 마스크 의무 착용, 발열 체크 등 사회적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잘 마무리 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일정관련해서는 대한안전연합 홈페이지(https://www.kshu.or.kr)를 통해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6299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안전연합 -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 ‘평생학습형 일자리 공모사업‘ 2년 연속 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