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연합

본문 바로가기
안전문화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이 함께하겠습니다.

후원활동안내

  • HOME
  • 안전문화
  • 후원활동안내

신청절차

  • 지역사회를 위해 올바른 안전문화를 형성하고 안전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업체 및 개인 신청 또는 추천을 받습니다.
    첫째,
    지역사회를 위해 올바른 안전문화를 형성하고 안전을 실천하고자 하는 사업체 및 개인 신청 또는 추천을 받습니다.
  • 대한안전연합의 정해진 절차를 통한 심사를 통해 승인이 되면 안전문화 사업장 및 안전시민 으로 등록됩니다.
    둘째,
    대한안전연합의 정해진 절차를 통한 심사를 통해 승인이 되면 "안전문화 사업장" 및 "안전시민" 으로 등록됩니다.
  • 등록된 안전문화 사업장에는이를 알릴 수 있는 홍보물(리플렛,스티커)등을 비치합니다.
    셋째,
    등록된 "안전문화 사업장"에는이를 알릴 수 있는 홍보물(리플렛,스티커)등을 비치합니다.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활동
내마을 안전은 우리가 지킨다는 부엉이 마을 사업일환으로 위급시 누구나 구급약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마을 내에 안전구급함을 설치합니다. 그리고 생활안전사고에 대비하여 안전체험 교육과 경험을 통해 사고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안전사고 피해가정 지원사업
자연재해(천재)와 인위재해(인재)등 안전사고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가족들을 대상으로 한 지원활동 (후원금,후원물품,봉사활동,정서지원 등)을 통하여 피해 가족들의 경제적ㆍ신체적ㆍ정서적 자립을 도와줍니다.
사회 취약계층 안전문화 조성사업
경제적 소외뿐만 아니라, 안전교육 및 안전문화적 측면에서도 소외된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 대상자의 특성에 맞게 교육을 함으로써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실천행동을 강화하여 대상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적용할수 있는 안전문화를 만들어갑니다.
청소년 활동ㆍ보호ㆍ복지 사업
청소년들의 안전의식 고취와 응급상황시 대처할 수 있는 대처능력 증진을 위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개최하는 청소년박람회 등 청소년 활동ㆍ복지ㆍ보호사업을 시행합니다.
재해 및 구조 학술 사업
사회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는 추세에서 다양한 위험 발생요인에 대응할 수 있도록 사회안전분야, 재난안전분야, 보건안전분야 및 기타 공공안전에 관련한 체계적인 연구를 통해 사회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의 마련에 기여합니다.
국가지정 인명구조요원ㆍ수상 구조사 양성
수상인명구조요원 자격 기준에 의한 교육을 실시하여 수상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미연에 예방하고 긴급상활 발생시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는 안전요원을 육성함으로써,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축소합니다.
국가지정 공익활동 스쿠버 다이버 양성
각종 응급구조 및 특수 환경에서의 구조와 급변하는 해양환경에서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하게 조치할 수 있는 공익활동 스쿠버다이버를 육성합니다.
국제 공용 구조 및 응급처치 교육ㆍ자격관리
대한안전엽합은 우수한 안전 강사진과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과 함께 국제적인 구조구호단체들과 교류하면서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국제 공용자격 교육을 통해 안전문화를 확산합니다.
평생교육사업
연령, 계층의 제한없이 참여 가능하도록 열린 안전교육을 실시함으로써 개인적ㆍ사회적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문화 확산을 최대화 시키는데 힘씁니다. 또한, 안전문화의 확산을 위하여 평생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안전문화 교육에 대하여 환경정비와 다양한 지원활동을 국민들에게 제공하여 만족도 높은 교육효과를 이끌어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