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안전연합

본문 바로가기
연합소개
사단법인 대한안전연합이 함께하겠습니다.

인사말

  • HOME
  • 연합소개
  • 인사말

사단법인 대한안전엽합이 함께하겠습니다.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온국민,

‘안전한 세상, 행복한 삶 구축’대한안전연합이 함께 하겠습니다.
최근 아파트 붕괴사고, 코로나-19 감염병 등 크고 작은 사회재난과 자연재난으로 인해 국민안전에 대한 위기 상황이 계속되면서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요구는 지속적으로 증가 되고 있습니다.

국민들은 “안전한 세상, 행복한 삶”에 대한 기대치는 과거 어느때 보다 높은 실정입니다. 따라서 저출산 고령화 사회를 맞아 건강하고 행복한 100세 시대의 삶을 대비하기 위해 ‘안전’은 강조되어야 합니다.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추구하는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문화’ 활동과 전생에 걸쳐 배움을 추구하는 평생학습의 만남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국민의 행복한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증진할 수 있습니다. 안전한 사회 구축은 결과적으로 100세 시대 사회 번영을 이끄는 선진복지국가로 가기 위한 결정적인 요인입니다.

대한안전연합 구성원 모두는 건강한 청소년 육성과 온 국민이 언제, 어디서, 누구나 쉽게 교육, 문화, 복지, 안전 활동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듦으로써 국민이 건강하고 활기찬 삶의 질 향상에 이바지하는 것이 꿈이자 목표입니다. 지속적으로 국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안전사고 예방 활동과 안전사회 구축을 통한 국민 행복 실현이라는 시대적 사명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국민과 소통하며, 끊임없는 경영혁신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민의 사랑과 신뢰를 받는 NGO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대한안전연합 회장 정현민